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 풍광, 삶을 위로하다’ 사진전 개최
상태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 풍광, 삶을 위로하다’ 사진전 개최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3.01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자연사박물관 ‘박물관 속 갤러리’ 2021년 두 번째 전시
고병희 작가 '해녀의 삶'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2021년 박물관 속 갤러리’ 두 번째 초청 전시로 오는 3월 2일부터 28일까지 ‘제주 풍광, 삶을 위로하다’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사)한국환경사진협회 제주본부(본부장 신준철) 주관하는 제13회 정기 회원전으로 ‘초가의 겨울(신준철)’, ‘송악산의 길(양연심)’, ‘겨울 한라산(정법권)’, ‘제주의 농촌(오상윤)’, ‘해녀의 삶(고병희)’ 등 34점이 선보인다.

양연심 작가  '송악산의 길' 
오상윤 작가 '제주의 농촌' 

이 단체는 2012년 창립이후,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과 자연사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매년 자연환경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신준철 (사)한국환경사진협회 제주본부장은 “제주의 자연은 인류의 보편적 가치로 인정받은 유산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제주 사람들의 삶과 순간을 기록하는데 회원 모두가 열정을 받치고 있다”고 말했다.

신준철 작가  '초가의 겨울' 

노정래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사계절 신비로운 모습을 간직한 제주의 자연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사람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기운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의 자연자원이 도민과 관람객들에게 행복 충전소의 원료가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법권 작가 '겨울 한라산'

한편, ‘박물관 속 갤러리’ 공간은 매월 다양한 전시 주제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월 중에 관람객 및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물관 속 갤러리’의 공간 명칭을 공모로 결정할 예정이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