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귀환박사의 주름성형 이야기] 주름 발생하기 이전 상태로 되돌린다는 내시경이마거상술
상태바
[황귀환박사의 주름성형 이야기] 주름 발생하기 이전 상태로 되돌린다는 내시경이마거상술
  • 김민건 기자
  • 승인 2021.01.1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사람은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게 된다. 이러한 피부처짐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고가의 화장품이나 기기 관리 등으로 노력을 해보지만, 기대한 수준에 이르는 결과를 얻기란 결코 쉬운 부분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결과를 희망하는 이들은 자연스럽게 안면의 주름을 당겨주고 올려주는 주름제거 성형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을 본다. 하지만 만일 저렴한 가격에만 메리트를 느끼거나 혹은 충분한 상담없이 시술을 받을 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다. 여러 가지 핵심적인 조건들을 잘 체크한 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을 권한다.

상대적으로 얼굴에서 비교적 큰 면적을 차지하는 이마는 눈으로 이어지는 얼굴의 전반적인 인상을 결정 짓는다. 이에 이마, 미간, 눈썹, 눈꺼풀 처짐 개선이 한 번에 가능한 내시경이마거상술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노화가 일어난 경우 이마에 주름 또한 길고 굵게 자리 잡는 경우가 많아 노화의 진행사항이 쉽게 눈에 들어오는 부위이다. 때문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사진_황귀환 박사(비온성형외과 원장)
사진_황귀환 박사(비온성형외과 원장)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모든 수술 과정이 이마 위쪽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내시경을 넣고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평소 이마거상 주름제거수술에 부담이 있었던 이들에게 적절한 방법이다. 요즘은 20대 젊은층에서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가깝고 두툼한 경우에도 눈성형과 함께 혹은 이마거상술만을 하는 경우가 늘고있다. 또한 내시경 이마거상수술은 노년층에 비해 이마의 주름이나 눈썹의 처짐이 심하지 않은 중년에게 적당한 수술이다. 특히 이마주름, 눈가주름, 미간주름, 눈썹 처짐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고해상도 내시경을 통해 신경과 근육, 혈관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박리하기 때문에 멍이나 출혈이 적어 붓기 및 회복기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하지만 이러한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앞서 언급했듯 숙련된 경험과 시술자의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조건이 따른다. 예를 들어 눈썹이 처진 경우 눈꺼풀뿐만 아니라 눈썹의 위치와 각도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주름의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차단하고 자연스러우면서 지속적인 효과를 위한 내시경이마거상술을 시행하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수술 성공의 핵심이라고 말하고자 한다.

<글/도움 : 비온성형외과 황귀환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