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우디에스피, 中 BOE와 109억 원 규모 OLED 검사 장비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영우디에스피, 中 BOE와 109억 원 규모 OLED 검사 장비 공급계약 체결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11.3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우디에스피 CI
영우디에스피 CI

 

[시사매거진]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 ㈜영우디에스피(143540, 대표이사 박금성)가 장비 추가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

영우디에스피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Chongqing BOE Display Technology Co.,Ltd.(이하 BOE)와 약 109억 원 규모의 OELD 검사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매출 대비 10.8%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21년 2월 26일까지다.

회사는 지난 10월 224억 원 규모의 장비를 수주하는 등 BOE와 지속적인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BOE뿐만 아니라 CSOT, 티안마 등 다양한 중국 업체와의 수주를 잇따라 성공하며 중국시장 내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유비리서치는 2020년 하반기 OLED 출하량 3억 8300만 대, 280억 달러로 전분기보다 각각 65.5%, 107%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중국은 2020년 현재 OLED 출하량이 전체 시장 대비 23% 수준이지만, 2025년에는 45%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지속적인 투자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영우디에스피 관계자는 “지속적인 OLED 검사 장비 공급 계약을 통해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사업인 OLED 검사 장비뿐만 아니라 2차전지 장비 및 스마트헬스케어 등 신규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통하여, 회사 성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우디에스피는 스마트헬스케어 산업 진출과 관련하여, 약품 반입과 반출 및 폐기 관리가 정밀하게 필요한 의약품 보관장 및 숙면을 위한 수면캡슐 신사업을 진행 중이다.

의약품 보관장은 약품의 반입 반출 및 폐기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약품 관리 및 감독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며,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의약품 보관장은 약품용기 내 수용된 약품의 양을 인식함과 동시에 약품의 불순물 및 변색 여부를 판별하는 스캐너를 통해 약품의 제조 및 유통과정이나 사용상의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의약품의 변질로 인한 의료사고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캡슐 사용자가 쾌적하고 안락한 상태에서 휴식 및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수면 캡슐 특허도 출원하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수면 캡슐은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생체 반응 특성에 맞추어 실시간으로 내부환경을 조절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